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전체기사보기
 
792호 / 불기 2565-12-09

능인뉴스

스님법문

칼럼·사설

독자마당

PDF신문

경전강의 신행생활 반야의 샘 부서탐방 불사 기획 참선원 순례
전체보기
경전강의
신행생활
반야의 샘
부서탐방
불사
기획
참선원
순례
 
뉴스 홈 칼럼·사설 기획 기사목록
 
- 건강과 태극권(25) -
기사입력 2021-10-13 오후 4:24:00 | 최종수정 2021-10-13 16:24

몸에 좋다고 해서 영양제, 비타민제, 호르몬제, 조혈제 등을 복용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이런 종류의 필요한 성분들은 자연 식품으로 섭취하여 몸에서 합성해야 제 격이지, 약을 먹어 보충하면 결국 몸에 극히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이런 약들을 보면 예외 없이 복용 시 주의 사항에 작은 글씨로 장기 복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좋은 것이라면 장기 복용을 금할 이유가 없을 것입니다. 빈혈이라 할 때 한방에서는 피가 모자란 것뿐 아니라 유통 속도를 고려합니다. 유통 속도가 빠르면 설사 피가 모자라도 빈혈이 아닙니다. 사실상 피가 모자라는 인체는 거의 없으며, 단지 순조로운 유통이 방해를 받기 때문에 빈혈 증세를 느끼는 것 뿐 입니다. 그래서 한방의 조혈제 중에는 피를 만드는 것도 있지만, 기실 대부분의 한방 조혈제는 피를 만든다기보다는, 습이나 담, 어혈을 풀어 잘 소통시키는 약으로서, 방해 요인을 제거하여 조혈을 돕습니다. 사실상 생체가 원활히 돌아가기만 하면 조혈은 자연히 이루어집니다. 그런데 원만한 자연 상태에서는 당귀가 조혈제로 좋다 하여 아무리 먹어도 인체에 불필요하기에 그대로 설사로 나갑니다.

반면에, 현대 의학에서는 빈혈을 치료한다고 직접 수혈하거나 조혈제를 투여합니다. 하지만 이런 식으로 보충된 피는 얼마 지나지 않아 다 없어집니다. 남의 피를 넣어봐야 일시적인 반짝 효과 뿐이며, 흡수율도 극히 낮습니다. 화공약품은 아무리 먹어봐도 내 것이 아니기에 몸에서는 받지 않고 모조리 배설합니다. 이것이 인체입니다. 빈혈이 아주 심한 사람이라도 죽지 않을 만큼의 피나 호르몬을 생산하는 공장이 체내에 존재하며 그런대로 가동합니다. 그러나 수혈을 받거나 조혈제 등을 먹어 공장의 능력을 초과하는 양이 외부에서 공급되면 더 이상 피를 자체 생산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공장은 당장 가동을 중단합니다. 그리고 이런 약을 장기간 복용하면 공장은 완전히 가동 중지되어 폐문합니다. 이쯤 되면 외부에서 먹는 조혈제의 효과는 거의 없습니다. 그렇다고 복용을 끊으면 내부 공장이 가동하지 않고 있으므로 극심한 빈혈이 초래됩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 기능이 조금은 회복되지만 그로 인한 부작용은 말도 못합니다. 비타민이나 진통제도 한두 번 먹는 것이야 어떠랴만 절대 장기적으로 의존하지 말아야 합니다.

생산 공장이 문을 닫게 되고 정상적인 신체 리듬이 변하게 됩니다. 이는 수입품이 들어와 판치면 국산품들이 자취를 감추고 국내 기업들이 망하게 되어 총체적인 국내 산업 기반의 상실을 초래하고 자생 능력을 잃게 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모든 것은 순리에서 비롯되어야 합니다. 외부의 도움으로 건강해지겠다는 것은 망상입니다. 이런 생각들을 전부 배제해야 순리의 대도를 걸을 수 있습니다.

화공 약품들은 공통적으로 기(氣)와 경락(經絡)의 정상적인 소통을 막습니다. 화공 약품 중에서도, 특히 정신과 약은 100% 신경 차단제라, 기와 경락의 소통을 모조리 막습니다. 또한 항히스타민제는 경락을 완전히 죽이는 역할을 합니다. 태극권과 같은 자연의 잠재력을 증장시키는 운동과 도를 추구하는 온화한 마음으로 건강한 생활을 영유하시길 기원합니다.

(이상은 제 견해가 아니며, 몽중여시아문, 양씨태극권에서 인용하였습니다.)

네이버 밴드 <양태극권>에서 태극권에 대한 내용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글 : 신지형(양태극권 지도자 010-5506-6207)

기사제공 : 능인선원
 
 
 
독자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종합 능인뉴스 칼럼·사설
아동·청소년들의 밝고 건강한 ..
마중물, 이웃에게 큰 힘이 됩니..
사회복지기금 마련을 위한 「1,0..
코로나도 막지 못하는 어르신들..
복지사각지대(틈새계층) 발굴·..
강남구 마을 홍보영상 발표회 「..
산문을 나서며
임인년 새해맞이 및 삼재소멸기..
- 건강과 태극권(27) - 순리(順..
불교에서 유래된 말!
감동뉴스
불자단상 - 4월을 맞이하며
아동·청소년들의 밝고 건강한 ..
추계백일기도 회향 및 수학능력 ..
강남구 마을 홍보영상 발표회 「..
마중물, 이웃에게 큰 힘이 됩니..
72기 대승보살수계 대법회를 마..
산문을 나서며
코로나도 막지 못하는 어르신들..
- 건강과 태극권(27) - 순리(順..
복지사각지대(틈새계층) 발굴·..
자비도량참법기도 봉행
광고문의 · 기사제보
서울시 강남구 양재대로 340   대표전화:02)577-5800   팩스:02)577.0052   E-mail:gotonungin@hanmail.net    개인정보취급방침
Copyright(c)2021 능인선원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