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전체기사보기
 
787호 / 불기 2565-09-28

능인뉴스

스님법문

칼럼·사설

독자마당

PDF신문

전체보기
법당소식
지원소식
복지관소식
불교대학소식
능인게시판
 
뉴스 홈 능인뉴스 법당소식 기사목록
 
지광스님의 법고대통3 시청하고 계십니까?
기사입력 2021-06-29 오후 3:42:00 | 최종수정 2021-06-29 오후 3:42:03

2014년에 시작해 1, 2탄을 마치고 2021년에 다시 시작한 시즌3은 시즌 1, 2와 조금 다른 방식으로 ZOOM이라는 방송을 합니다.

1부의 큰스님 법문에 이어 2부에서 하는 ZOOM방송은 매주 목요일 3시에 관음전에서 ‘즉문즉설’ 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시대이다 보니 여러분이 참여하는 방식이므로 가정에서 사무실에서 카페에서 어느 곳에서나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핸드폰 및 PC 등으로 할 수 있으며 참여방법은 ZOOM이라는 앱(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놓으면 됩니다. 편의상 핸드폰이 접하기 쉬운 도구이므로 신도분들 모두 언제든지 참여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큰스님의 큰 원력에 힘입어 단일 사찰로는 최초로 줌방송 장비를 설치해 제작 방송하고 있습니다. 1부는 대웅전에서 초심자들에게 더 좋을 듯한 천수경의 예불문과 반야심경 강의를 녹화하여 방송하며 2부는 관음전에서 멈춤의 시간이라는 슬로건으로 줌 녹화하여 방송합니다. 예전에도 그랬듯 시즌3도 수많은 불자들에게 큰 울림을 주실 것입니다.

‘자비’, ‘광명’, ‘지혜’로 어둠에 가려져 있는 우리들에게 거듭거듭 광명의 세계로 나아가라고 하시는 큰스님께 감사드립니다. 큰스님 많이 응원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그리고 훌륭하신 많은 능인 불자님들이 계시므로 촬영도 가능합니다.

치열하게 2시간여 녹화방송 촬영하고 있지만 큰스님과 우리들은 실시간으로 즉문즉설의 귀중한 만남의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입니다.

우리 보살님들은 열정을 갖고 이시간이 오기만을 기다리며, 꽃단장 하시며 거치대도 준비하시고 어떻게 해야 더 예쁘게 나올까 서로 알아가며 우습다고 깔깔거리며 잠깐동안 소녀의 감성으로 되돌아가는 모습을 보니 ‘아’ 이 분들은 능인선원을 사랑하고 큰스님을 존경하는 마음이 남다르다는 것을 자꾸자꾸 느낍니다.

장시간 앉아서 꼼짝도 못하며 임해 주시는 보살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질좋은 방송을 위해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ARS 060-800-8000으로 법고대통 시간에 한통화 눌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글 / 사진 : 이선법장

기사제공 : 능인선원
 
 
 
독자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종합 능인뉴스 칼럼·사설
9월 연수원 교육 계획표
9,10월 법당 행상 일정표
십시일반 ‘행복 나눔’ 후원자 ..
아동·청소년들의 밝고 건강한 ..
2021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
신협중앙회 소외계층 대학생 장..
자원봉사도 하고 코로나 블루도 ..
이젠 집에서도 함께 요리해요!
마애불의 눈물
골목 안 옴AUM 만트라
감동뉴스
불자단상 - 4월을 맞이하며
남한강이 동양화처럼 다가오는 ..
왜 부처님 말씀을 공부해야 하..
9월 연수원 교육 계획표
위드코로나(with Corona)시대의 ..
9,10월 법당 행상 일정표
자원봉사도 하고 코로나 블루도 ..
마애불의 눈물
신협중앙회 소외계층 대학생 장..
아동·청소년들의 밝고 건강한 ..
반 야 용 선
광고문의 · 기사제보
서울시 강남구 양재대로 340   대표전화:02)577-5800   팩스:02)577.0052   E-mail:gotonungin@hanmail.net    개인정보취급방침
Copyright(c)2021 능인선원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