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전체기사보기
 
719호 / 불기 2562-11-16

능인뉴스

스님법문

칼럼·사설

독자마당

PDF신문

경전강의 신행생활 반야의 샘 부서탐방 불사 기획 참선원 순례
전체보기
경전강의
신행생활
반야의 샘
부서탐방
불사
기획
참선원
순례
 
뉴스 홈 칼럼·사설 반야의 샘 기사목록
 
능인대학원대학교 꿈을 이루는 도량 능인대학원대학교로 오세요!
기사입력 2018-02-14 오후 2:10:00 | 최종수정 2018-02-14 14:10

결혼 13 경력단절의 끝에서 인연이 닿아 찾게 능인대학원대학교는 공부에 목이 마르던 저에게 세상 바다를 만난 달팽이처럼 놀라운 나날들을 선사해 주었습니다. 교학을 배우고 싶어 입학한 불교학과에서 저는 불교학이라는 가장 위대하고 가치있는 학문의 즐거움과 더불어 선물과도 같은 인연들도 만날 있었습니다. 전업주부로서의 삶은 자체로 충분히 가치있고 아름다운 시간임이 분명하지만, 주부의 시간이 길어질수록 개인의 자존감은 낮아지고 있는 나날이었습니다. 따라서 대학원 입학은 지극히 조심스럽고 긴장되는 바깥세상으로의 걸음이기도 했습니다. 불교학과에서 만나 뵙게 교수님들께서는 그런 저에게 아직 늦지 않았다. 지금부터 충분히 나갈 있다. 격려를 아끼지 않으셨고 따뜻한 가능성의 시선으로 바라보아 주십니다. 또한 학문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공부의 방향과 방법에 대해 세심히 지도해 주시려 애쓰십니다. 수업과 공부에 필요한 자료들을 챙겨주시며, 도움되는 조언을 아끼지 않으시는 친절한 선배님들과 도반님들 또한 감사한 인연입니다.

능인대학원은 현재 등록금 50%감면 혜택과 통학버스, 기숙사와 공양이 모두 무료로 제공되는 파격적인 혜택과 더불어 수승하신 교수님들께 지도를 받고 석사학위를 취득하실 있는 국내 최고의 학업성취 도량이라고 저는 자부합니다.

능인에서 기도하시며 체험하셨던 깊은 감응과 불보살님과의 교감, 그리고 능인선원에서 느껴지는 환희심을 갖고 화성 능인대학원대학교로 오시면, 불법을 체계적으로 공부하시며 동일하게 체험하실 있습니다.

2018 저희 대학원 불교학과에는 불교의례문화 전공이 새롭게 개설됩니다. 현재 국내에 불교의례관련 석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곳은 능인대학원대학교가 유일무이 합니다. 재가자 분들과 출가자 분들 구별 없이 모두 함께 불교의례전반에 걸친 이론과 실습을 겸학하실 있으며 승무, 바라춤, 축원의식 등의 실습을 통하여 인간문화재 스님들께 사사를 받고 불교의례관련 수료증 또한 발급됩니다. 불교의례 전문 인력의 양성으로 사찰 의례 초청, 행사, 공연 등은 물론 해외진출까지 구체적으로 모색하고 있습니다. 서구의 관심이 티벳불교에서 한국불교로 옮겨오고 있는 시점에서 우리 전통 불교의례문화의 미래가치는 가능성의 크기를 가늠할 없을 만큼 크다고 있을 것입니다.

우리 능인대학원은 총장 큰스님의 크나크신 원력과 더불어 능인 가족분들 모두가 함께 이루어 주신 기적과도 같은 불법의 상아탑이자 보현도량입니다. 기도하시고, 봉사하시고, 부처님법을 사랑하시는 우리 능인 불자님들 모두는 이미 선지식이시며 보살도의 여정을 행하고 계십니다. 우리 함께 능인대학원대학교라는 크나큰 학문의 도량에서 부처님의 다르마를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법륜을 굴려나가며 부처님 법의 홍포를 이루어 나갈 있다면 좋겠습니다.

: 문진선행(61, 능인대학원대학교 불교학과 3학기)

 

 

기사제공 : 능인선원
 
 
 
독자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종합 능인뉴스 칼럼·사설
천삼백년 시간을 넘어서 다시 만..
11월 연수원 교육 계획표
11월 법당 행사 일정표
행복을 전달하는 반찬지원 프로..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겨울을 ..
무허가 지역 내 독거어르신의 세..
「2018 서울시 청소년 동아리 지..
독거 여성 노인의 제과제빵 기술..
개포4동 수급자 복지서비스 욕구..
가을맞이 현법사 단합대회를 다..
감동뉴스
불자단상 - 4월을 맞이하며
11월 연수원 교육 계획표
10,11월 법당 행사 일정표
민-관 통합사례회의
새롭게 능인등 살려내기 총력적 ..
순례법회 봉정암 순례가 준 백담..
즐겁게 뛰어놀자 ! 능인놀이학교..
개포동 지역 주민 동아리 모집
사회복지기금 마련을 위한 2018 ..
국녕사 1박 2일 템플스테이깊어..
기도시켜 보세요. 공부시켜 보세..
광고문의 · 기사제보
서울시 강남구 양재대로 340   대표전화:02)577-5800   팩스:02)577.0052   E-mail:gotonungin@hanmail.net    개인정보취급방침
Copyright(c)2018 능인선원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