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전체기사보기
 
701호 / 불기 2562-02-25

능인뉴스

스님법문

칼럼·사설

독자마당

PDF신문

경전강의 신행생활 반야의 샘 부서탐방 불사 기획 참선원 순례
전체보기
경전강의
신행생활
반야의 샘
부서탐방
불사
기획
참선원
순례
 
뉴스 홈 칼럼·사설 신행생활 기사목록
 
부산본원 불교대학 초급반11기를 수료하며
기사입력 2018-02-14 오후 2:01:00 | 최종수정 2018-02-14 14:01

2~3년 전부터 나이가 들면서, 점점 하루가 다르게 기력이 약해지더니 몸이 여기저기 아프기 시작하고 활동이 불편해졌다. 의욕이 상실되고 주위를 둘러보니 하나 둘 사라지고, 마음의 부담감이 되어 다가오는 죽음이 불안하고 초조하기 시작했다. 하루의 일과도 무의미하게 지나고 가족에게도 큰 짐을 지우고 있는 느낌이 드는 9월 초였다. 어느 날 국제신문 광고에 해운대센텀에 있는 능인선원 부산지원에서 불교대학 초급반을 모집한다는 광고를 보고 , 이거다!”하고 등록을 했다.

만감이 교차하는 9 13 입교하는 , 내가 여기 왔는가 어리둥절 당황하는 기색이 역력했다. 그러나 부산지원에서 근무하는 보살님의 친절한 안내를 받으며 늦게나마 마음의 안식처를 구한 같아 다행스럽고 의지할 곳이 생겨 마음이 든든해졌다. 앞으로 나하기에 따라 2 인생이 결정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3개월간 배운 지광스님의 명강의 덕분에 부처님의 가르침을 배우며 벼랑 죽음의 두려움을 없앨 있었다. 지은 죄를 속죄하기 위해 얼마 남지 않은 동안 끈기있게 못다한 기도를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젠 마음도 차분하게 안정되어 즐기면서 기도한다.

논어 지호락 이야기에 아는 것은 좋아하는 것보다 못하고, 좋아하는 것은 즐기는 것만 못하다. 뜻으로 어떤 일이든 성공적으로 이룰 있다는 말이 있다. 앞으로 항상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즐기면서 살아가야겠다.

능인불교대학 지광스님의 강의는 한마디 한마디가 도량의 양식이라고 생각하고, 정말 지광스님의 법문을 들을 기회를 얻어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정말 고맙고 감사하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했다. 지광스님의 2일째 강의시간에 일체유심조, 마음먹기에 달려있다는 법문이 생생하다. 모든 행동의 결과는 자기 자신의 의지에 달려있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했다. 지광스님께서 강조하신 마디를 적어보자면 부모가 솔선수범하라. 남편에게 잘하라. 해보겠다는 발심이 없으면 마음을 내야한다. 노력의 부족은 자기 탓으로 알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열심히 노력하면 된다. 말씀을 명심하고 열심히 기도하겠다고 다짐한다.

능인대학원대학교를 설립하시어 불자 확산과 불교학 계몽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시는 스님을 보니 정말 감탄스럽다. 지광스님께서 염원하는대로 불자의 소극적인 자세가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변화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훌륭하신 지광스님의 가르침을 거울삼아 선배 불자에게 누를 끼치지 않도록 열심히 참회 기도를 올릴 것이다.

가다가 중지하면 아니 간만 못하다.라는 말처럼 포기하지 않고 노력할 것을 다짐한다.

처음으로 불문에 들어온 사람은 마땅히 나쁜 사람을 멀리하고 어질고 착한 사람만 가까이 해야하고, 오계와 십계 등을 받아서 지키고, 탐욕을 버리고 번뇌의 괴로움에 벗어날 있도록 부처님의 가르침에 선행공덕을 위해 마음과 몸을 바쳐 끈질긴 노력으로 기도하기를 다시한번 다짐한다.

끝으로 어리석은 불자를 위해 가르치고 기도해주신 지광스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부산지원 스님과 신도회 안삼매화 회장님, 류홍규 거사님, 선원관리를 위해 고생하시는 보살님들께 안락하게 기도할 있도록 보살펴 주셔서 고맙다는 인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강법산

(부산지원 비룡사 능인불교대학 초급반 11)

 

기사제공 : 능인선원
 
 
 
독자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종합 능인뉴스 칼럼·사설
佛心이 孝心, 부처님 은혜와 어..
2월 연수원 교육 계획표
2월 법당 행사 일정표
2018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
「아동발달지원센터」
따뜻한 마음을 모아 저소득가정..
개포동을 사랑하는 지역주민과 ..
2018년 개포동 독거남성어르신의..
개포4동 취약계층 주민 대상 사..
능인대학원대학교 꿈을 이루는 ..
감동뉴스
불자단상 - 4월을 맞이하며
佛心이 孝心, 부처님 은혜와 어..
2월 법당 행사 일정표
2월 연수원 교육 계획표
능인대학원대학교 꿈을 이루는 ..
능인불교대학 초급반 졸업리포트
2018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
「아동발달지원센터」
미리 공부하고 미리 열심히 기도..
김명심화 총법사님-박달사 점심 ..
광고문의 · 기사제보
서울시 강남구 양재대로 340   대표전화:02)577-5800   팩스:02)577.0052   E-mail:gotonungin@hanmail.net    개인정보취급방침
Copyright(c)2018 능인선원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