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전체기사보기
 
711호 / 불기 2562-07-19

능인뉴스

스님법문

칼럼·사설

독자마당

PDF신문

경전강의 신행생활 반야의 샘 부서탐방 불사 기획 참선원 순례
전체보기
경전강의
신행생활
반야의 샘
부서탐방
불사
기획
참선원
순례
 
뉴스 홈 칼럼·사설 경전강의 기사목록
 
약사여래부처님 전 기도가 업장소멸은 물론 수명장수를 보증합니다.
기사입력 2017-12-13 오후 4:11:00 | 최종수정 2017-12-13 16:11

우주컴퓨터, 내면세계컴퓨터에 모두 기록돼 남습니다.

사람들은 묻습니다. 정말 기도하면 업장소멸이 됩니까? 참회하면 백겁동안 쌓은 죄라도 정말 사라질 있습니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요즘에 빅겣??(Big Data) 말이 유행입니다. 모든 데이터가 집적돼 사람을 가족들보다 알게 된다는 거지요. 우리가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나오는 데이터 모두를 모은 것을 빅겣?謙尻? 합니다. 부처님께서는 우리의 말과 생각과 행동 등이 모두 기록되는 우주적 데이터겫?, 내면세계의 데이터 베이스가 있다 하셨습니다. 우리가 말하고 생각하고 행동하는 모든 것이 부처님 나라의 컴퓨터, 우주컴퓨터에 빠짐없이 기록되어 남겨진다는 것입니다. 그를 바탕으로 삼계육도에 배정되고 윤회한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몸도 세포의 단위, 분자, 원자, 전자, 광자의 단위, 뉴트리노, 타키온, 쿼크 등등 초당 수십조개 소립자가 우리 몸을 뚫고 지나가는 유령 입자 같은 것들 모두 사라지지 않고 정보의 상태로, 파동으로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一念三千이라 했듯, 우리의 생각이 삼천대천세계와 맞닿아 있어 서로 통한다는 말입니다. 항상 자신을 우주적 관점, 영원의 관점에 맞춰 살라는 가르침이죠. 영원의 관점일 모든 것을 포용할 있습니다. 우리의 한마디 생각하나 행동하나도 모두가 마음에서 일어나 어떤 형태건 데이터로 남습니다. 상대방이 나에게 부정적인 말과 생각과 행동을 하기에 마음 가운데도 그에 응대하는 부정적인 데이터가 많이 쌓여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빛이 들어오면 어둠은 순식간에 온데간데없이 사라집니다.

부부간에도 상호 부정적 데이터가 많이 쌓여 있을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남편이 아내의 손을 잡고 진심어린 마음으로 손을 어루만지며 그동안 고생 많았지? 항상 고마워. 사랑해! 한마디 던지면 어떤 마음이 될까요? 그동안 섭섭하던 마음의 앙금, 부정적 데이터가 녹듯 사라집니다. 울먹울먹하며 아니에요! 당신이 고생 많았지요. 가족들 먹여 살리느라고 얼마나 고생 많아요. 여보! 사랑해요. 고마워요! 하면 두사람 사이는 모든 어둠이 걷어지고 찬연한 태양이 떠오르게 됩니다.

사랑을 하면 행복해지는 이유는 빛이 비치면 어둠이 순식간에 온데간데없이 사라지는 것과 같기 때문입니다. 어둠의 앙금이, 마음에 쌓였던 부정적 데이터가 순식간에 소멸되기 때문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사진을 보여 주었을 때도 뇌의 중심부에서 좋은 호르몬이 분비되면서 쾌락감과 행복감이 가득해진다고 합니다. 사랑의 , 생각, 행동을 하면 우울증, 불안감, 부정적 감정이 녹듯 녹아지고 행복감이 가득해집니다.

열정적 사랑은 쾌락, 행복감과 관련된 호르몬인 도파민 노르에피네프린 등이 활성화되어 의욕적이 되고 행복감과 쾌락감이 가득해진다는 겁니다. 가운데 두려움, 슬픔, 공격성과 관련된 편도체가 활성화되지 않고 부정적 정서를 소멸시켜 준다는 것입니다. 사랑에 빠지면 슬픔, 두려움이 사라지고 강력한 힘을 느끼게 되는 이유입니다. 계속 사랑한다, 고맙다 말해 보세요. 뇌의 중심부 미상핵에 좋은 물질, 행복감을 느끼는 물질이 계속 분비됩니다.

 

약사여래부처님 기도가 업장소멸과 수명장수를 담보합니다.

기도하면, 참선 명상을 하면 진정 업장소멸이 되는가요? 참회하면 정말로 백겁동안 쌓은 죄가 녹아지고 사라지는가요? 그렇습니다. 원리는 같습니다. 내면의 데이터베이스 가운데 입력된 어둠의 업장을 사랑과 자비와 관계를 맺게 하고 지고의 순수한 에너지의 세계와 연결을 맺게 하면 깨닫게 되면서 업장은 녹아집니다. 빛이 들어오면 어둠이 사라지듯 업장이 녹아지는거지요. 본래 , 업장은 이기심에서, 부정적 마음에서 생겨난 것이기에 어느 것에도 집착하지 않고 이기심과 독심을 놓아버리는 마음이 되어 부처님을 만나게 되면 부처님 나라의 빛이 흘러들어 어둠이 사라지는 원리와 같습니다. 두려움과 , 업장은 일시적인 , 허망한 것에 집착할 생겨납니다. 지혜란 모든 것을 즐기고 향유한다 하더라도 어떤 것에도 집착하고 매달리지 않을 피어오릅니다.

우리는 본래 부처님이지만 끝없는 이기심의 노예가 되어 어두워지고 길을 잃었습니다. 부처님의 자비광명, 지혜광명이 비쳐드는 어찌 어둠이 사라지지 않을까요? 두려움과 업장의 원천은 이기심의 , 아상의 때문입니다. , 부처님의 분리되었기에 죄가 되고 업장을 쌓고 결과 두려움과 공포를 느끼는 것입니다.

그래서 약사여래부처님 기도를 올리고 법문을 듣고 절을 하고 참선 명상을 하는 것입니다. 참나와 분리돼 있기에 내면의 데이터베이스에 이기심의 오물과 쓰레기가 쌓여있는 것이 죄와 업장입니다. 이를 녹이는 사랑과 자비심은 기도 가운데 생겨납니다.

인간은 모든 동물들이 그러하듯 태아세포가 생겨나면 50 정도 분열한 멈춰 버립니다. 한번 분열하는 2.5 걸린다 합니다. 50회면 50×2.5=125년이 우리의 정해진 수명이랍니다. 그러나 번뇌와 업장 탓으로 몸이 일찍 쇠락해 제명을 누리지 못합니다. 성장기간의 5배를 산다는데 인간의 성장기간이 25세면 동물의 경우 125세가 천수라는 거죠.

기도하는 마음이 업장소멸을 통해 건강을 부르고 적절한 운동, 균형잡힌 식사, 충분한 휴식 등이 장수에 도움이 된다 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내면세계의 탁한 데이터를 정화하는 일입니다. 사랑과 자비, 지혜, 약사여래부처님 기도가 여러분들의 업장소멸은 물론 몸과 마음의 건강을 담보할 것입니다.

 

기사제공 : 능인선원
 
 
 
독자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종합 능인뉴스 칼럼·사설
제25차 울산 석남사, 제26차 부..
7월 법당 행사 일정표
2018년 지역주민 욕구조사
2018년 하계방학 청소년 개별봉..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
나눔 이웃 활성화 사업 ‘1+1 기..
“즐거운 멘토와 함께하는 능..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실시
졸업리포트
쑥뜸과 기도 봉사로 새 삶을 열..
감동뉴스
불자단상 - 4월을 맞이하며
6.7월 연수원 교육 계획표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
6.7월 법당 행사 일정표
행복한 주민 모임
독거 여성 노인의 제과제빵 기술..
지역 내 사례관리 실천을 위한 ..
(금강경 제14 離相寂滅分-2 )
우란분재 입재일(7월 8일, 9일)..
「아동발달지원센터」
명예의 전당 각인대법회를 봉행..
광고문의 · 기사제보
서울시 강남구 양재대로 340   대표전화:02)577-5800   팩스:02)577.0052   E-mail:gotonungin@hanmail.net    개인정보취급방침
Copyright(c)2018 능인선원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